티스토리 뷰

미국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 테슬라와 니콜라처럼 요즘 핫한 주식,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처럼 초우량주에 주목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전체 시장도 보아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볼 수 있는 FINVIZ라는 사이트 소개합니다.

전 자주 보진 않고, 한 달에 1~2번 정도 쓰윽~ 보는데요. 뭐 자세히 분석할 필요는 없고, 분야별로 어떻게 시장이 돌아가고 있는지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finviz.com/

이런 화면이 나올 거예요. 

핀비즈 FINVIZ 상단에 다우지수의 동향, 나스닥, S&P500 지수의 동향을 볼 수 있고요. 그 밑으로 신고가 신저가 주식들 나와있습니다.

이런건 그냥 쓰윽~ 보고 지나갑니다. 어차피 투자는 우량주 중심, 요즘 핫한 주식 위주로 구성을 할 거기 때문입니다. 

핀비즈 FINVIZ 사이트에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부분이 바로 오른쪽에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오른쪽의 그림을 클릭하면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미국 상위 500개 기업을 모아놓은 S&P500에 속한 기업들의 바로 어제의 주가 흐름을 표시한 그림인데요.

네모박스가네모 박스가 크다 => 시가총액이 높다.    네모 박스가 작다 => 시가총액이 낮다.

초록색이 선명하다 => 강한 상승, 붉은색이 선명하다 => 폭락했다.

고 보시면 됩니다. 

그림의 왼쪽부분을 보면 하루, 1주, 한 달, 3개월 등 기간 설정하여 해당 기간 동안의 등락을 볼 수도 있고, 배당이나, EPS 등 각종 지표와 실적 발표 날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섹터별로 요즘 추세가 어떤지, 기간별로 어느 종목들이 잘 나가고 있는지 파악해서 내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 속해있는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만 핀비즈 FINVIZ 사이트 소개 마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