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 AMD 홈페이지

AMD 는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죠~ 인텔과 함께 CPU 분야 경쟁관계에 있는데요, 최근에는 인텔보다 앞서나가는 분위기 였는데요, 최근 인텔의 실적발표에서 7나노 공정이 지연된다는 발표와 함께 주가가 폭락하여, 반사이익으로 AMD의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인텔을 보면 GPU 업계 1위인 엔비디아에도 밀리는 분위기여서, 앞으로 전통강자였던 인텔이 어떻게 기업을 이끌어 나갈지 주목이 되기도 하는데요. 현재는 제가 투자한 AMD 주가가 아주 좋으니, 기분은 좋습니다 ^^ 

<AMD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출처 : alphastreet 닷컴 AMD earnings

보시면 매출, 순이익등 대부분 분야에서 작년 동분기 대비 업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특히 순이익 같은 경우 작년 35M 에서 157M으로 엄청난 기록을 달성했네요.!! 

 

 

출처 : 인베스팅 닷컴 AMD 실적 추이

그동안 실적 추이를보면 실적 전망보다 높게 달성을 해왔고, 다음 실적 발표인 10월 27일의 주당순이익의 경우 금번 보다 약 2배가 많고, 매출 또한 현재의 20% 가량 상승한다고 예측되고 있는만큼 향후 AMD 주가 전망 역시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출처 : 야후파이낸스 AMD 차트

요즘 핫한 테슬라보다 AMD 주가가 더 멋지게 올라가고 있는듯 합니다! 최근 한달새 50% 가까운 급등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금 들어가기엔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전 일부 매도좀 하면서 다시 하락했을때 주워 담아야 겠습니다. 

또한 AMD 주가는 이번 연말에 있을 콘솔게임 출시에 다시한번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이 하반기에 나오면 그 안에 들어가는 재료인 AMD 의 제품이 들어가거든요. 

다음번 실적 발표가 기대되는 오늘입니다 ^^

* 투자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