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신재생에너지 ETF ICLN 과 대표기업인 솔라엣지 티커 : SEDG 의 주식과 주가

코로나19로 산업의 방향이 급 변화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차를 대표하는 수소차, 전기차 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친환경 관련한 산업의 방향으로, 클린에너지 사업이 최근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그린 뉴딜에 대한 정책을 발표하며 친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주목되었습니다. 

주식투자자 라면 이러한 흐름에 맞게 앞으로의 투자방향을 세워봐야겠죠? 

미국에 신재생에너지를 투자하는 방법은 신재생에너지 ETF 를 매수하는 것과 관련 대표기업을 매수하는 2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먼저, 신재생에너지 대표 ETF 를 소개하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ETF ICLN은?

 

출처 : etf.com

 

ICLN ETF의 운용사는 우량 운용사인 블랙록 에서 운용하고 있으며, 운용 시작일은 2008년 6월 24일이고, 수수료는 0.46%, 운용규모는 $1.23B 이며, 일평균 거래량은 $18.07M 입니다. 

운용규모와 일평균 거래량은 대형 ETF 인 SPY, QQQ, IVV 등에 비해 매우 작아보이지만, 운용기간이 오래되었으며, 일평균 거래대금 한화 기준 200억 이상 되기 때문에 거래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ETF 의 국가 분포는?

 

출처 : etf.com

 

TOP 10 국가는 미국이 41.33%, 뉴질랜드 8.44% 홍콩 7.93%, 캐나다 7.52% 등으로 전세계에 걸쳐 두루두루 투자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Top 10 의 Sector는?

 

출처 : etf.com

 

top 10 투자 섹터를 살펴보면 신재생 에너지분야에 48.90%으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중이며, 전기관련 산업에도 35.03%로 친환경 산업에 대부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ICLN ETF 의 보유 종목은?

 

출처 : etf.com

 

TOP 10개의 보유 비중은 54.26%이며, 1등은 Sunrun inc 7.18%, 2등은 솔라엣지 6.60% 입니다. 신재생에너지 ETF 의 기업들은 모두 생소한데요. 아무래도 친환경을 위한 기반 산업 내지, 1차 산업이기 때문에 국가와 기업간 거래가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국가의 정책을 따라 산업의 방향이 크게 좌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전세계적인 정책의 흐름은 친환경시대를 위한 친환경산업의 정책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앞으로 이 분야 산업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ICLN ETF 의 차트 비교

 

출처 : 야후파이낸스

 

최근 5년 차트 비교입니다. ETF 간 비교를 위해 ICLN ETF 와 기술주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QQQ ETF를 보면 역시 QQQ 가 꽤 앞선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CLN의 보유종목 상위 3개를 같이 비교해보면,  비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솔라엣지 ( SEDG )가 1등, 5년간 무려 745% 상승했고, 비중 3위인 PLUG 는 641% 상승, 비중 1등인 Sunrun 도 330% 가 오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야후파이낸스

 

이 차트를 2020년을 기준으로 보면, ICLN 의 주가 상승률은 QQQ를 이겼으며, PLUG, RUN, SEDG 는 모두 100% 이상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날아가기 시작하는 것을 보면 6월 중순~ 말경부터 3개기업이 치고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8월 27일 현재 각 주가를 살펴보면,

ICLN ETF 주가 : $16.87 / Sunrun 주가 : $50.03 / 솔라엣지 SEDG 주가 : $214.92 / PLUG 주가 $13.05

앞으로 신재생 관련 산업과 이들 3개 기업의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될까요? 친환경 공략을 내세운 조바이든이 대통령이 된다면 더 날아갈 것이고,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한다고 해도 꾸준히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올해 100% 이상 오른 주식은? 테슬라 다음타자! 엔비디아 주가 전망

★올해만 100% 이상 오른 미국 우량주는 뭐가 있을까요?★ 1. 테슬라 주가 390% 상승 / 일론머스크의 테슬라, 자율주행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 했고, 배터리시장 장악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

investhabit.tistory.com

 

떠오르는 미국 대선 관련주, 틱톡 금지로 페이스북, 구글, 스냅 주가상승, 소셜미디어 ETF SOCL 분��

오는 11월은 미국 대선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대선 관련주들의 관심도 받고 있는데요. 바이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이렇게 이슈가 되는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이 2명의 후보에 모�

in.naverpp.com

 *절대 투자추천이 아니며, 법적근거의 자료로 사용 될 수없습니다. 순수 공부를 위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투자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달려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