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장꾸준 입니다. 

8월도 이제 오늘을 제외하면, 2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8월을 마무리하고 9월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미국 기업의 배당금은 매월 지급하는 리츠기업들도 있고, 반기마다, 년마다 지급도 하지만, 분기마다 한번씩지급하는게 일반적입니다.  9월에도 많은 기업들이 배당을 앞두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퀄컴 주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9월 미국 배당주 추천 퀄컴 주식 개요!

퀄컴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AP 모바일 칩셋에 퀄컴 제품이 들어가는데요. CDMA, 5G로 불리우는 모바일과 네트워킹 등 분야의 초일류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퀄컴 주식 배당

퀄컴은 연간 기준으로 16년이상 배당금 지급을 상향 시켜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퀄컴 배당락 : 2020년 9월 2일 / 전산 처리 시간관계로 되도록 최소 2일전에는 매수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증권회사별로 처리시간이 틀리기에 이 부분은 각자 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퀄컴 배당금 : 이번 분기 배당금은 주당 $0.65 이며, 퀄컴 배당락 이전에 구매했다면, 9월 24일에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 주가 기준 수익률은 2.24% 네요. 과거 4%대도 있었는데, 이렇게 줄어든 이유는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배당성향은 68%로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퀄컴 현금 흐름표

퀄컴은 2018년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 였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주식 발행과 부채상환으로 현금을 많이 썼던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이 플러스로 변했으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증가 했고 재무활동도 크게 감소하여 2019년 말 기준 잉여현금은 $6,399 백만 으로 늘어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퀄컴 실적 발표는?

기업의 가까운 미래 주가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는 실적인데요. 위의 그림을 보면, 대부분 붉은색으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측보다 높은 실적을 발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분기 퀄컴 실적발표 예측을 보면 주당순이익은 1.16 매출은 5.88B 로 지난 분기 실적대비, 지난해 실적대비 큰폭으로 상승한다는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퀄컴 주가 차트

퀄컴의 올해 주가 차트인데요. 나스닥 대표 ETF 인 QQQ에 살짝 못치지는 퀄컴 주가 상승인데요. 경쟁사인 브로드컴 AVGO 에 비해서는 엄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동그라미 부분인 7월말에 갑자기 급상승 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과거 2017년 부터 계속 이어져온 화웨이와의 특허분쟁에서 화해금 18억 달러를 받기로 한 것에서 급등했다고 합니다. 이 금액 받으면 순이익은 큰폭으로 상승하겠네요!


퀄컴 주가 전망

퀄컴 주가 전망을 볼 때 저는 마켓스크리너 사이트를 보는데요,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앞서 살펴봤던 현금 흐름표를 이렇게 차트로 볼 수 있으니 한번에 확인이 가능한데요. 208년 순이익이 마이너스 였다가 2019년 크게 상승한후 순이익률은 20%정도로 유지가 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우상향하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0%대에서 30%이상으로 간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9월 미국 배당주 추천 / 퀄컴 주식 투자 결론!

1. 퀄컴은 모바일 AP 분야 초우량 기업

2. 퀄컴은 분기배당이며, 현주가기준 퀄컴 배당률 2.24%로 높지 않지만, 16년이상 배당을 늘려온 배당성장기업

3. 2018년 주식 발행과 부채 상환으로 순이익이 마이너스 였지만 2019년은 다시 플러스 전환

4. 실적 : 지난 1년간 예측보다 높은 수치를 발표하면서 주가는 긍정적.

5. 퀄컴 주가 : 나스닥 ETF 인 QQQ에 비슷한 흐름. 화웨이와의 특허분쟁에서 합의한 것이 급상승의 원인

6. 퀄컴 주식 전망 : 순이익률 20%, 영업이익률 30% 정도, 매출도 꾸준히 상승을 전망하고 있어 주가에도 긍정적.

[같이 보면 좋은 글]

 

 

올해 100% 이상 오른 주식은? 테슬라 다음타자! 엔비디아 주가 전망

★올해만 100% 이상 오른 미국 우량주는 뭐가 있을까요?★ 1. 테슬라 주가 390% 상승 / 일론머스크의 테슬라, 자율주행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 했고, 배터리시장 장악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

investhabit.tistory.com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램리서치, ASML, AMAT, SOXX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요즘 4차 산업 관련주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핵심적으로 따라오는 산업이...

blog.naver.com

 

 

삼성전자를 따돌리는 TSMC 어떤기업일까? 시가총액, 티커 TSM, 주가, 주식 분석.

우리나라 반도체 1등 기업인 삼성전자가 대만의 TSMC에 밀리는 이유는? MTN 머니투데이 방송에 따르면, 1. TSMC는 2 나노급 반도체 생산 공장 건설계획을 발표하고, 2024년 양산을 목표로 8000명 규모의

investhabit.tistory.com

* 이 글은 개인의 의견을 말하는 것으로, 절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으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