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미국 배당주 홈디포, 뱅크오브아메리카, 블랙락 배당 주가 주식 정리

어제는 퀄컴에 대한 배당주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홈디포, 뱅크오브아메리카, 블랙록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초이스스탁US

퀄컴은 어제 소개해드렸습니다~


홈디포 주식 배당

홈디포는 티커 HD 이며 배당락은 9월2일 입니다. 주당배당금은 $1.5 이며, 배당률은 2.08% 입니다. 

홈디포 주가는 $286.29로 미국 주택시장의 호조와 언택트 문화로 코로나 이전 전고점을 뚫고 강하게 치고 올라가는 중입니다. 

 

홈디포 HD 주가 배당금 분석 (미국 주택경기 상승에 따른 수혜주)

홈디포는 건축자재, 가정용품 등 모든 것을 파는 기업인데요, 1978년 버니 마르쿠스가 설립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입점이 되있지 않기 때문에 생소할 텐데요. 주택, 가정과 관련된 모든 것�

investhabit.tistory.com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매출기준으로 1위인 JPM 제이피모건에 이어 2위이며, 미국 5대 은행중 하나입니다. ROE 를 보면 제이피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그룹 7%정도로 타은행에 비해 좀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은 6년이상 성장을 시켜왔으며, 배당락은 9월 3일 입니다. 주당 배당금은 $0.18이며, 수익률은 2.76% 입니다. 은행주라는 특성상 상대적으로 안정적인데요.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어 이정도 수익률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출처 : 야후파이낸스

현재 뱅크오브아메리카 주가는 $26.30인데.코로나 이전 $35 수준에서 30% 정도 하락한 가격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은행주의 특성상 금리가 높아야 수익성이 좋아질텐데, 지금은 그렇지 못하니 이런 주가 수준이 이해가 됩니다. 그래서 코로나 이전 2% 수준이던 배당률이 좀 높아진 효과도 있네요. 

출처 : 인베스팅 닷컴

뱅크오브아메리카 실적발표는 10월 14일인데, 애널리스트의 예측은 주당 순이익 $0.41, 매출은 $20.82B 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전 수준에 비하면 많이 떨어진 수치입니다. 그래도 매출은 22B 수준을 유지한다는 것이 다행이긴하네요. 


블랙락 배당

출처 : 위키피디아

위키피디아에 등록된 자산운용사 순위를 보면, 블랙락은 시가총액 기준 전세계 자산운용사 1등입니다. 2등의 뱅가드, 5등의 스테이트스트릿은 미국의 주요 ETF 를 운용하고 있어 잘 알려져있습니다. 

블랙락 배당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계속 16년간 성장시켜오고 있습니다. 배당락은 9월 3일 입니다. 주당 배당금은 $3.63이며, 수익률은 2.44% 입니다. 

출처 : 야후파이낸스

블랙록이 운용하고 있는 여러 ETF 들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블랙록의 주가도 코로나 이전수준을 회복하였네요. 

출처 : 인베스팅 닷컴

10월 20일에는 블랙락 실적발표가 있을 예정인데요. 주당순이익 $7.64, 매출 3.74B 로 소폭 상승 전망하였습니다. 


미국 배당주 9월 오늘의 포스팅 정리!

1. HD 는 최근 뜨고 있는 종목이며, 배당률 또한 2.81% 나쁘지 않습니다. 

2. BAC 의 배당률은 2.76%이며, 금리인상시에는 바로 주가의 상승이 예상됩니다. 

3. 블랙락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로서, 배당률 2.44%로 나쁘지 않습니다. 

 

[관련 포스팅 참고]

 

9월 미국 배당주 추천! 퀄컴 주가 주식 간단 분석,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장꾸준 입니다. 8월도 이제 오늘을 제외하면, 2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8월을 마무리하고 9월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미국 기업의 배당금은 매월 지급하는 리츠기업들도 있고, 반�

investhabit.tistory.com

 

리얼티인컴 배당으로 매월 10만원 받는 현실적인 방법_미국 배당주 추천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준수입니다.​본론에 앞서, 국내 부동산 투자 시장에 대하여..우리나라 투자시장에서 부동산투자는 아주 큰 부분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구지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똘똘

in.naverp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