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미국 배당 펩시 주식 배당 분석 / 주가 배당금은?*

9월 미국 배당 펩시 주식 개요!

출처 : 펩시 홈페이지

펩시코는 코카콜라와 더불어 전세계 가장 큰 식품 음료 회사 중 하나 입니다. 펩시, 마운틴듀, 게토레이, 도리토스 등 식음료를 제조 판매합니다. 


펩시 주식 배당 히스토리

펩시는 연간 기준으로 16년이상 배당금 지급을 상향시켜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펩시 배당락은 2020년 9월 3일 이며, 펩시 배당금은 주당$1.025 이고, 3개월마다 지급합니다. 현 펩시 주가 $139.94 기준 연 배당 수익률은 2.96% 입니다. 

증권회사 전산 처리 기간도 있으니, 펩시 배당금을 받으시려면, 늦어도 배당락일 2일전인 9월 1일까지는 구매해야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펩시 현금 흐름표

주식을 배당으로 접근한다면 과거의 배당 히스토리도 봐야겠지만, 미래에 까지 확실히 준다는 보장은 없으니, 현금 흐름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2020년 6월 기준 데이터를 보면, 당기순이익은 전분기에 비해 상승했고, 영업활동 현금도 흑자 전환, 투자를 대폭적으로 실시했고, 재무활동으로 부채를 늘려 현금을 빌려왔으며, 결과적으로 현금은 3419 가 되었습니다. 2019년 12월 자료의 잔여 현금 잔고를 보면 5509 였었는데 2분기 연속 현금이 늘었으니, 잔여현금잔고는 아직 15,000 가량으로 배당금 지급여력은 충분히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펩시 실적 발표는?

애플 엔비디아 AMD 같은 기술주들의 실적이 좋은 것은 알았는데, 이렇게 펩시코도 예측보다 높게 발표를 해왔다는 것을 처음 보았습니다. 놀랍네요. 다음분기 펩시코 실적발표는 10월 1일 이며, 주당순이익은 1.49, 매출 예측은 17.11B 로 전분기 대비 올해 초대비 높은 실적이 예상됩니다. 


펩시 주가 차트

펩시코 시가총액 $195.132B, 경쟁사인 코카콜라 시가총액 $214.042B 로 펩시코가 시가총액에서는 밀리지만, 

매출에서는 펩시코 $67.654B, 코카콜라 $34.326B 로 오히려 앞섭니다. 

올해 펩시 주가는 2% 상승하였으나, 아직 코로나 이전수준을 회복하지 못하였고, 코카콜라는 -12% 로 아직까지 올초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시장은 철저히 초우량주 기술주와 언택트 관련주가 주도하고 있는 시장으로 펩시 주가는 현재와 비슷한 흐름이거나, 횡보가 예상됩니다. 


펩시 주가 전망

펩시 주가 전망을 보면, 매출,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은 소폭으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15% 수준, 순이익은 10% 수준으로 가는것을 알 수 있네요. 


9월 미국 배당 / 펩시 주식 결론!

1. 펩시는 글로벌 식음료 회사 중 하나!

2. 펩시코는 분기배당이며, 현주가기준 펩시코 배당 2.96% 수준으로 평이하며, 16년이상 배당을 늘려운 배당성장기업

3. 실적 : 다음분기 실적발표 예측을 볼 때, 주가에는 긍정적일듯. 다만 큰 영향은 없을듯.

4. 펩시 주가 전망 : 매출, 순이익, 영업이익은 작게 나마 상승 전망. 

[같이 보면 좋은 글]

 

9월 미국 배당주 추천! 퀄컴 주가 주식 간단 분석,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장꾸준 입니다. 8월도 이제 오늘을 제외하면, 2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8월을 마무리하고 9월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미국 기업의 배당금은 매월 지급하는 리츠기업들도 있고, 반�

investhabit.tistory.com

 

9월 미국 배당주 홈디포, 뱅크오브아메리카, 블랙락 배당 주가 주식 정리

9월 미국 배당주 홈디포, 뱅크오브아메리카, 블랙락 배당 주가 주식 정리 어제는 퀄컴에 대한 배당주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홈디포, 뱅크오브아메리카, 블랙록에 대하여 간단하게

investhabit.tistory.com

 

주식 유튜버 소수몽키의 미국 배당주 추천

현재 미국 주식 시장은 우량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한창인데요. 8월에는 초우량 기업들이 배당을 한답니다. 이왕 투자할 주식이라면 배당전에 투자해서 바로 배당받고 시작하는것도 좋겠죠?​배

in.naverp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