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중인데요. 빨리 코로나 백신이 나와서 지금의 상황이 해결되고, 얼른 종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로벌 제약회사에서는 코로나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미국 기업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라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길리어드 주가 와 배당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며칠전 연합뉴스TV 에 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렘데시비르 백신의 긴급 사용승인을 확대했다고 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과 FDA 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증환자 및 모든 입원환자에게 처방한다고 합니다. 렘데시비르의 3단계 임상 실험결과 5일간 투약받은 환자들의 경우 증상이 개선될 확률이 65% 높았다고 하는게 뉴스의 내용입니다. 

긴급 사용승인한지 이제 약 1주일정도 됐으니, 후속 뉴스도 나올 때가 된것 같습니다. 추후 소식도 계속 관심가져야 겠습니다. 이 영상에서 말하는 렘데시비르 백신은 길리어드 사이언스 라는 회사에서 만들고 있으므로, 이후 주가가 어떻게 갈지, 현재 길리어드 주가는 어떤지를 살펴보고 투자의 방향을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주 길리어드 주가 는 ?

올해 2020년의 길리어드 주가 차트 입니다. 상반기 렘데시비르에 대한 기대감으로 쭉 올랐다가 7월 중순이후 주가는 계속 떨어져서 올초 수준의 주가인 $65.8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오 기업은 상당히 조심해야 하는 주식입니다. 신약 개발자체의 기간이 매우 길면서도, 개발에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발에 상당히 많은 비용이 투입됩니다. 렘데시비르, 모더나 같은 백신이 코로나19로 주목받고 있지만,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증명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길리어드 주가 처럼 계속 추락할 수 있습니다. 현재주가는 1년중 거의 저점으로 이번 렘데시비르 백신의 효과가 있다면 바로 반응할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거듭 말씀드리지만, 바이오 기업의 주가는 보수적인 측면에서 봐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주 길리어드 주가 미래 전망은 ?

애널리스트의 길리어드 주가 의 미래 전망을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금은 비슷하며, 순이익이 21년과 22년 상승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좀 인상적인것은 순이익이 2020년 10% 까지 떨어지다가, 21년부터 30%데로 올라가는 점인데요, 매출과 영업이익은 비슷한데 순이익이 올라간다는 것은 투자비용 혹은 판관비 같은 지출비용이 줄어들거 같아서 다음의 표를 준비했습니다.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니.올해 2분기 연구 및 개발 비용에 많은 돈을 투입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수익보다 연구 및 개발 비용 투입이 높아지니 순이익이 마이너스가 나는건 당연한 거겠죠?

주가에 가장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는 실적발표입니다. 다음분기 길리어드 실적발표는 10월 22일 이며, 주당순이익 1.99, 매출 6.47B 로 예상된다고 나왔습니다. 이 수치대로 실제 발표가 된다면 최근 1년사이 최고의 실적이기 때문에, 향후 주가에는 긍정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렘데시비르의 효과가 없다면, 실망감으로 많은 매물이 쏟아지지 않을까도 생각합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배당

길리어드 배당 (GILD) 은 최근 4년동안 계속 늘려왔습니다. 현 길리어드 주가 대비 수익률은 4.07%로 최근 주가 하락으로 인해 처음으로 4%대를 넘게 되었네요. 

길리어드 사이언스 배당락은 9월 14일 이며, 주당배당금은 $0.68 입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결론.

1. 며칠전 렘데시비르 백신의 긴급 사용 확대를 승인했다. 후속 뉴스도 살펴보자.

2. 현재 주가는 올해기준 저점수준. 

3. 길리어드 실적발표 = 10월 22일 실적발표를 주목하자. 1년내 최고 실적 예상.

4. 길리어드 배당 : 현재 4% 수준으로 최근 몇년동안 최고의 배당률. 

=> 하지만 리스크가 크기에 큰 비중을 두지 말고, 보수적으로 투자에 접근하자!

 

*본 글은 공부용으로 개인의 생각이며, 절대 투자추천이 아닙니다.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며, 법적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