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F.COM 에 따르면 ETF의 미국에 상장된 ETF의 갯수는 2,328개입니다.  굉장히 많죠?

ETF란 여러개의 주식들을 모아놓은 주식 보따리 같은 개념인데요, 투자운용사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상장이 되어 있어서 각 ETF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미국 ETF 사는법은 야후 파이낸스, 인베스팅 닷컴, 증권사 HTS 를 통해 먼저 ETF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ETF.COM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TF.COM 은 ETF 의 데이터만 전문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미국 주식 사이트 입니다. 


미국 ETF 사는법 첫번째!

최근 1달 ETF 퍼포먼스 순위를 확인해보자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그중에 우측하단을 보면 Top ETF Perfomers 라고 하여, 최근 30일 동안 수익율 순위 5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등은 33.52% 상승한 GAZ 로 천연가스 ETN 을 추종하는 ETF 입니다. 

2등은 31.19% 상승의 UNG로 역시 천연가스

3등은 26.59% 상승한 TAN 태양광 발전 분야

4등은 24.56% 상승한 PBW 크린에너지

5등은 24.48% 상승한 QCLN 으로 역시 크린에너지 입니다. 

이를 볼때, 최근 1달간은 천연가스와 태양광, 크린에너지 등이 핫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종목들을 모아놓은 ETF인데 1달간 이정도의 퍼모먼스를 보여주었다면, 개별주식은 큰폭으로 상승한 종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ETF 사는법 두번째!

최근 1주동안 ETF 시가총액 상승 순위를 확인해보자

더 밑으로 내려가보면 인기있는 기사 10개 와 $200M 이상의 ETF 중 1주일간 시가총액 상승률 5위까지를 볼 수 있습니다. 

기사는 한번씩 일어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시가총액 상승률 5위까지를 살펴보면, 

1등은 15.90%가 증가한 ARKW 로 차세대 인터넷을 이끌고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ARK 인베스트먼트의 ETF입니다. 

2등은 14.89% 증가한 ARKKK 로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여기에 테슬라 종목을 포함하여 스퀘어, 로쿠, 트윌리오, 질로우 등 ARK 인베스트먼트에서 혁식기업으로 선정한 종목들을 추종하는 ETF 입니다. 

blog.naver.com/sence255/222040049098

 

테슬라를 품은 ARKK ETF 투자시 마인드! ARKW와 주가 주식 비교

요즘 핫한 테슬라 주가! 관심이 많습니다~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면, 이제 다음은 어떤 주식이 뜰지 열심히 ...

blog.naver.com

ARKW 와 ARKK 에 대한 분석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3등은 14.42% 증가한 VLUE 로 대형주와 중형주 중 저평가된 가치주를 추종하는 ETF 입니다. 

4등은 11.31% 증가한 GSLC 로 가치, 품질, 모멘텀, 저 변동성이라는 4가지의 기준으로 정한 주식을 초종하는 ETF 입니다. 

5등은 10.06% 증가한 SLV ETF 로 은 가격을 추종합니다. 


미국 ETF 사는법 세번째!

ETF Finder 로 찾아보자

ETF.COM 상단 메뉴의 ETF TOOL & DATA를 클릭, ETF Screener & Database 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필터의 기능이 있고, 우측에는 필터설정에 의한 결과가 나옵니다. 

왼쪽의 필터기능은 섹터별, 규모별, 특정분야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이 부분에 필터를 걸어 본인이 원하는 ETF를 조회해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보이는 화면인 AUM 즉 미국 ETF 시가총액 기준으로 상위부터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TICKER : 미국 주식 시장에서 매매 를 하기 위한 고유의 코드 입니다. SPY, IVV 이런것들을 검색후 매매하면 됩니다. 

2. Name : ETF 의 이름입니다. 각 운용사에 맞게 이름이 지어집니다. 

3. Segment : ETF 의 특징입니다. Large Cap 대형주인가, Total Market 전체시장에 투자 등을 알 수 있습니다. 

4. Issuer : 자산운용사입니다. 

   State Street, Blackrock, Vanguard, Invesco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Expense Ratio : 수수료입니다. 연간 수수료가 책정되어있으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낮을 수록 좋겠죠? 따로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은 아니며, ETF 구매시 자동적으로 지출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6. AUM : 시가총액입니다. 미국 ETF 시가총액 기준으로 SPY 가 $305.70B 로 1등입니다. 미국의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대표 ETF 이며, 미국 시장 상승률의 기준으로 많이 비교 하고 있습니다. 

이제 왼쪽의 필터 기능들을 차근차근 살펴보시고, 검색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ETF를 찾으시면 됩니다. ^^

 

* 이글은 개인의 의견을 말하는 것으로, 절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으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해외(미국) ETF 투자 QQQ가 답이다. SPYG도 괜찮아요_BY 소수몽키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준수입니다. ​이전의 포스팅으로 FAMANG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 ...

blog.naver.com

 

미국주식 ETF QQQ 월 30만원 투자로 부자되기_5년 복리수익률 비교_SPY, SKYY, DIA, IVV_by 프린들TV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준수입니다. ​요즘은 국내 증시 뿐 아니라, 미증시 투자에도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