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1주일 더 연장되었습니다. 1차 유행을 지나 현재 2차 유행단계에 왔는데요. 전세계적으로도 계속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려된 언택트 문화가 퍼지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언택트 관련주가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 홈트레이닝도 빠질 수 없는 분야입니다. 

미국에서 홈트 관련주 1등 기업인 펠로톤 주식 에 대해 투자 지표를 통한 미래 전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펠로톤 주식, 티커 PTON 간단개요

▷ Peloton Interactive inc : 대화형 피트니스 플랫폼 기업

▷ 매출 구조 : 자전거와 런닝머신 79%, 컨텐츠 구독 서비스 : 20%

 시가총액 : 22.837B (우리돈 27조원) / 경쟁사 룰루레몬은 45.109B

 매출액(2019년 기준) : 0.915B / 경쟁사 룰루레몬은 3.288B


펠로톤 주가, 차트

출처 : 야후 파이낸스

2020년 올해의 차트 인데요. 붉은색 PTON 파란색 LULU 이며, 3월 코로나 최저점 이후 PTON 은 엄청난 상승을 했으며, 룰루레몬 역시 63%의 상승을 했습니다. 미국 S&P500 지수를 초종하는 SPY 대비 둘다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PTON 의 기세가 매우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펠로톤 실적발표

출처 : 인베스팅 닷컴

주당순이익이 위에서 밑으로 내려오는것은 마이너스 라는 건데요. 보시면, 매출은 계속 상승하지만 적자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최근 1년도안 예측보다 높은 매출을 보여준 점은 긍정적이라고 보입니다. 9월 10일 실적발표일의 예상 주당순이익은 0.07, 매출은 577.35M 로 역대 최고 실적을 예측하고 있는데요. 이날 실적발표를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펠로톤 미래성장성

출처 : 마켓스크리너

펠로톤 실적발표에서 보신바와 같이 마켓스크리너에서의 펠로톤 전망도 역시 매출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2022년까지도 적자를 예상하고 있는점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럼에도 펠로톤 주가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데요. 역시 기대감만으로도 오르는 것을 보면 지표는 참고로 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성을 더 봐야하는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펠로톤 ETF 와 홈트 관련주 ETF는 뭐가 있을까?

1. CCON

CCON ETF는 온라인 소비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미디어 관련 ETF 로 펠로톤의 비중은 6.11% 이며, 이 외에도 줌, 트윌리오, 스냅챗, 엔비디아, 아마존, 애플 등 우량주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상위 TOP10% 비중은 38.81%로 비교적 고르게 분산되어있습니다. 

2. IBUY

IBUY ETF는 온라인 소매업체 관련 ETF 인데요. 여기에 펠로톤이 들어가있다는게 좀 의외 입니다. 비중은 4.11% 이고, 카바나, 페이팔, 익스피디아 등이 있습니다. 

3. BFIT

BFIT ETF는 글로벌 피트니스 ETF 로 경쟁사인 룰루레몬의 비중이 4.28% 이며, 펠로톤은 1.9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홈트 관련주가 이 BFIT ETF에 많이 포함되어있네요. 미래에 피트니스 시장을 긍정적으로 본다면 이 ETF 도 대안이 될 수 있을것같은데요. 

운용금액, 수수료, 일평균 거래대금, 운용사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