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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로 인해 전기차, 자율주행, 베터리 산업이 본격적으로 활활 타오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에 전기차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리비안, 로즈타운 모터스, 라이다 업체인 벨로다인, 루미나 등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도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의 경우 SPAC 상장, 스팩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이 요즘의 트렌드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전기차 스타트업 카누 홀딩스 역시 SPAC 상장을 통해 미국 주식 시장에 등장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님이 잘 알려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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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경쟁회피 전략_세계 최초 서브스크립션 전기자동차 카누"

카누 회사 개요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카누 홀딩스

카누는 2017년 이벨로즈시티라는 전기차 스타트업 으로 시작했으며, 설립된 지 3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세계 최초 서브스크립션 전기자동차 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카누의 전기차 기술력, 스케이트 보드 플랫폼을 높이 평가하여, 전기차 플랫폼 공동개발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카누 스케이트 보드 플랫폼의 장점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전기차 카누 스케이트 플랫폼

카누 자동차의 플랫폼은 스케이트 모양을 닮아 Adaptive Skateboard Platform 이라고 합니다.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와 구동을 위한 모터 등을 하나의 모듈 형태로 차량 플랫폼에 얹고 그 위에 용도에 맞는 상부 차체를 올려 새로운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평평하고 낮아서 내부 공간 확보가 용이하며 하나의 스케이트 보드에 다양한 형태의 차량을 생산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1. 개발과정의 단순화 

2. 조립 공정의 용이성 

3.낮은 차량 가격 입니다.


카누홀딩스의 첫 번째 모델 카누는?

1. 준수한 스팩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카누 스펙

기존 차량 이미지와는 다르게 세단과 SUV를 혼합한 형태이며, 한 번 충전으로 250마일 약 400km 주행에 28분 충전시 80% 까지 충전되며, 자율주행은 2.5 단계 수준 이라고 합니다.

2. 미니멀한 디자인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카누 장점

차량의 일반적인 공간 구조 형태에서 벗어나 실내 공간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소형 자동차 내부도 대형 SUV의 공간과 비슷한 모습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능성, 편리성, 확장성에 주력한것 같습니다. 외관 디자인이 좀 아쉽습니다.

3.구독서비스

키누차량은 최소 한 달 부터 10년까지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차량 점검, 유지보수, 보험, 충전소 이용 모두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형태이며 모두 단일 앱에서 이루어 지는데 이것이 리스와의 차별성이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전략 입니다

테슬라와 직접적으로 경쟁하지 않고 신규시장개척을 하는것이 스마트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출 성장 전략 3단계

1단계 : 전기차 컨셉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서비스

 => 전기차 회사들과 경쟁하기보다 특화 플랫폼 기술을 팔겠다는 것입니다 

2 단계 : 전기차 구독 서비스 

3단계 : 화물운송

 => 많이 적재될 수 있는 스케이트보드를 활용한 경쟁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카누 상장 예정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HCAC CNOO

헤네시 캐피탈 어퀴시션과 합병을 통해 나스닥에 우회상장 한다고 8월18일 발표를 했습니다

카누 상장 후에는 카누인코퍼레이트 티커는 CNOO 로 변경됩니다. 그래서 카누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헤네시 캐피탈 매수 를 통해서 우회 상장 전에 HCAC 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HCAC 주가 차트

출처 : 리차드 주식부자 연구소 - HCAC 주가

HCAC 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8월 18일 카누를 인수하며 우회상장 한다고 발표했는데도 불구하고, 21일까지 주가가 살짝 더 빠졌습니다. 그후 한달도 안되 30% 가 올라버렸네요. 단기간에 너무 오른듯 한데. 과연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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